본문 바로가기
[ETC]/Begolbal_Seoul_2015

[150512]취약계층의 시각 보건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과 공익가치실현, 오비츠(Ovitz)

by Inkim 2016. 2. 24.

취약계층의 시각 보건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과 공익가치실현, 오비츠(Ovitz)


오비츠.png


오비츠(Ovitz)는 안보건 서비스의 접근성 증진 및 실명 예방을 위한 초소형 검안기 아이프로파일러 제품을 제공한다.


전 세계 3억 명의 인구가 제대로 된 정기 검안을 받지 못해 각종 시각 질환과 시력장애에 노출되어있다. 특히, 이들의 대부분은 개발도상국의 주민들과 선진국의 취약계층으로, 간단한 검안이 사전에 시행되었다면 충분히 예방될 수 있었던 시력 장애 및 질환이 가난과 함께 대물림되는 안타까운 현상이 지속하는 것이다.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은 기존 검안기기가 고가인 데다, 이동의 제약이 커 널리 유통되기 어려우며, 조작이 어려워 공급이 제한적이라는 데에 있다.


이에 오비츠는 기존의 제품보다 사용하기 쉽고 휴대가 쉽지만 보다 고성능의 휴대용 검안기와 솔루션 아이프로파일러 제작을 구상하게 되었다.


미국 현지 (안) 광학 분야의 오랜 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오비츠의 검안 기기는 최첨단 광학기술을 집약하여 측정시간을 최단축하고, 기존기기가 측정하지 못하는 40여 개 분야의 시각 정보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 효율성, 휴대성, 조작 용이성을 극대화하였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검안시장을 전 세계로 넓혀 기존의 검안기기 및 시스템이 해결하지 못하였던 수요 불충족 문제를 크게 해결하고자 한다.


오비츠는 이 기기를 미국의 검안사 커뮤니티와 손을 잡고 판매할 계획에 있으며 더욱 더 광범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텔레메디슨 애플리케이션 또한 제공하고자 한다.


텔레메디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얻어진 안과 질병 관련 빅데이터는 이를 통한 상거래 시장 공략을 가능하게 하여 더욱 큰 부가가치를 창출을 꾀하고 있다